웹에서 보기

이 글에서는

'웹에서 보기' 상자는, 이메일로 보낸 콘텐츠를 웹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메일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거나, 메일함이 아닌 웹 페이지에서 이메일을 확인하고 싶을 때, 구독자는 [웹에서 보기] 기능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웹에서 보기] 상자를 추가하고, 활용하는 방법에 관해 알아봅니다.


웹에서 보기 상자 추가하기

스티비에서 이메일을 발송하면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 URL이 생성되며, [웹에서 보기] 상자는 생성된 URL로 연결됩니다.

웹에서 보기 기능을 추가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웹에서 보기] 상자를 끌어당겨서 추가하는 것이고, 나머지 하나는 공유용 URL 메일머지($%permalink%$)를 원하는 텍스트에 링크로 추가하는 것입니다.

상자 선택 화면에서 추가하기

화면 오른쪽 상자 선택 화면에서 [웹에서 보기] 상자를 본문에 끌어당기면, '이 메일이 잘 안 보이시나요?'라는 문구가 추가됩니다. 구독자가 이 문구를 누르면 연결된 '공유용 URL 메일머지'로 이동하며, 구독자는 웹에서 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의: 문구에 추가된 URL이 삭제되면 [웹에서 보기] 기능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이 메일이 잘 안 보이시나요?'라는 문구 이외에 다른 문구를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메일머지 기능을 활용해 주세요.

웹에서 보기 링크 직접 추가하기

공유용 URL 메일머지인 $%permalink%$ 를 링크로 삽입하면 웹에서 보기 기능이 동작합니다. 예를 들어, 구독자가 '메일이 잘 보이지 않아요' 텍스트를 눌렀을 때 웹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구현하고 싶으시다면, '메일이 잘 보이지 않아요' 텍스트를 입력한 뒤, 이 텍스트 부분에 $%permalink%$ 메일머지를 링크로 추가하면 됩니다.

꼭 메일머지를 직접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웹에서 보기 링크를 추가하고 싶은 텍스트를 입력한 뒤, 툴바에서 [링크 삽입 버튼]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메일머지를 입력할 수 있는 중괄호[ { } ] 모양의 버튼이 표시됩니다. 이 버튼을 클릭한 뒤 [공유용 URL]을 선택하면 메일머지 치환자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