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신자 주소 추가하기
이 글에서는
발신자 정보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가입한 이메일 주소 외에 다른 이메일 주소를 발신자로 설정하고 보낼 수 있습니다.
발신자 정보 이해하기
발신자 정보는 이메일을 받은 사람에게 표시되는 보낸 사람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발신자 정보는 발신자 이메일 주소와 발신자 이름으로 구성됩니다.
발신자 이메일 주소 추가하기
워크스페이스의 소유자 이메일 주소가 '기본 발신자 이메일 주소'로 등록됩니다.
dooly@stibee.com 사용자가 만든 워크스페이스에서는 모든 주소록의 기본 발신자 주소가 dooly@stibee.com 입니다. 다른 발신자 이메일 주소는 주소록 정보 수정 화면에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발신자 이메일 주소를 추가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소록 → 대시보드]로 이동합니다.
[수정하기]를 클릭해 주소록 정보 수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발신자 이메일 주소의 [+추가하기]를 눌러 새로운 발신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이때, 이메일 주소 인증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실제로 이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주소만 발신자 이메일 주소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으로 지정하기]를 클릭하면 그 이메일 주소가 주소록의 기본 발신자 이메일 주소로 설정되며, 이메일을 새로 만들 때 기본값으로 사용됩니다.
[저장하기]를 클릭해 추가한 정보를 저장합니다. 정보를 저장하면 이메일의 [발송 정보] 단계에서 추가한 발신자 이메일 주소를 선택해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G메일과 네이버 메일의 정책에 따라, gmail.com, naver.com 도메인으로 만든 이메일은 발신자 이메일 주소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스티비에서 제공하는 도메인으로 자동 변경되어 저장됩니다.
예를 들어, example@gmail.com을 발신자 이메일 주소로 추가하는 경우, example-gmali.com@send.stibee.com으로 변경되어 저장됩니다. 네이버 메일도 마찬가지로 example@naver.com 발신자 이메일 주소로 추가하는 경우, example-naver.com@send.stibee.com으로 변경되어 저장됩니다.
발신자 이름 설정하기
발신자 이름은 인증 과정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비교적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소록을 만들거나 수정할 때 기본 발신자 이름을 입력합니다. 하나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을 만들 때 [발송정보]에서 발신자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주소록에 설정된 발신자 이름 기본값이 입력되어 있고, 이를 얼마든지 수정할 수 있습니다.
팁
발신자 이메일 주소 daum.net 등 외부 이메일 서비스의 도메인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본인이 소유한 도메인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독자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을 뿐 아니라, SPF, DKIM 설정을 통하여 스팸으로 분류될 확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발신자 정보는 구독자가 이메일에 대한 신뢰도를 판단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자신이 알고 있고 회원가입을 했거나 수신동의한 회사, 단체, 브랜드 이름을 발신자 이름이나 발신자 이메일 주소의 도메인 주소로 확인할 수 있다면, 신뢰할만한 이메일이라고 판단하고 이메일을 열어보게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회사, 단체, 브랜드 이름이 명확하게 드러나는 발신자 이름을 사용합니다. 이메일 제목에 더 많은 내용을 담기 위해, 이메일이나 뉴스레터의 카테고리, 주제 정도를 발신자 이름에 표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예. 스티비 업데이트, 스티비 뉴스레터 등).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