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송 기능 이해하기
이 글에서는
일반 이메일을 발송할 수 있는 3가지 기능에 대해 알아봅니다.
스티비에서는 이메일을 보내고 싶은 목적에 따라 일반 이메일에서는 [테스트 발송하기, 예약하기, 발송하기]의 3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테스트 발송하기
실제로 이메일 환경에서 내가 작업한 콘텐츠가 어떻게 표시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발송으로 보낸 이메일의 제목에는 [테스트]가 붙어서 발송됩니다. '테스트 발송'은 스타터 요금제에서도 발송 횟수를 사용하지 않고 이메일을 테스트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실제 발송 전에 작업한 이메일이 잘 나오는지 확인해 보고 실제 발송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약하기
이메일을 지금 바로 보내는 것이 아니라 발송을 예약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발송하고 싶은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고 예약하면 이메일이 '예약중' 상태로 변경되고 예약한 시간이 다가오면 이메일의 발송 처리가 이루어집니다. 예약한 이메일은 예약 시간 전까지 언제든 예약을 취소하고 내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발송하기
이메일을 바로 보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발송하기]를 클릭하고 마지막 화면에서 내가 설정한 발송 정보가 맞는지 확인한 후 [지금 보내기]를 클릭하면 바로 이메일 발송 처리가 진행됩니다. 한번 발송이 된 이메일은 시스템상 취소나 회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꼭 테스트 발송을 통해 내용을 확인한 후에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이메일이 도착하지 않을 때
이메일이 도착하지 않는다면 스티비 팀을 통해 도움을 받아보세요. 또는 아래 절차에 따라 일반적인 상황으로 분류된 것은 아닌지 직접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
이메일이 스팸함 또는 다른 메일함(예: 스팸함, 프로모션, 업데이트, SNS 등)으로 분류된 것은 아닌지 확인해 봅니다.
[예약하기, 발송하기]로 이메일을 보냈다면 이메일의 상세 통계에서 발송이 성공했는지 확인합니다. 발송 성공으로 확인된다면 수신 서비스에서 이메일을 스팸으로 판단해 차단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이메일의 수신 서비스(예: naver.com, gmail.com 또는 기업 메일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