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금제 이해하기
이 글에서는
스티비 요금제의 특징과 계산 기준, 그리고 주의사항에 관해 알아봅니다.
요금제 특징
스티비 요금제는 선불 요금제고, 월간 결제와 연간 결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첫 결제일 날짜 기준으로 요금제 갱신일이 자동 설정된다는 특징을 가집니다.
선불 요금제: 사용료를 미리 납부하는 선불 방식입니다.
월간 결제와 연간 결제 중 선택 가능: 1개월 단위로 결제를 진행하고 싶다면 '월간 결제'를, 1년 치 요금을 한 번에 결제하고 싶다면 '연간 결제'를 선택하세요. 자세한 차이점은 여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 갱신: 요금제 갱신일은 첫 결제일 날짜 기준으로 자동 설정되며, 매월(또는 매년) 자동으로 갱신되는 구조입니다.
단, 계좌이체로 진행한 연간결제의 경우 자동으로 갱신되지 않으니 만료일 전 내용을 접수해 주세요.
요금제 계산 기준
스티비 사용료는 사용하는 '요금제 종류'와 워크스페이스에 등록된 '전체 구독자 수'를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요금제 종류마다 시작하는 가격이 다르며, 구독자 수에 따른 가격도 다릅니다.
사용하는 요금제 종류
스티비 요금제는 무료인 스타터 요금제와 유료인 스탠다드, 프로, 엔터프라이즈 요금제로 나뉩니다.
유료 요금제인 스탠다드, 프로, 엔터프라이즈 요금제는 추가할 수 있는 구독자 수에 제한이 없습니다. 500명 이상의 구독자에게 이메일을 보내고 싶다면, 유료 요금제(스탠다드, 프로, 엔터프라이즈)를 사용해 주세요.
구독자 수 구간
요금제마다 구독자 수 구간별로 사용료가 다르게 청구됩니다. 구독자는 [주소록]에 등록된 이메일 발송 대상자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스탠다드 요금제'를 사용하는 워크스페이스의 '전체 구독자 수'가 3,000명이라면, 2,501-5,000명 구간에 해당하므로 사용료는 월 39,000원입니다.
'프로 요금제 사용자'를 사용하는 워크스페이스의 '전체 구독자 수'가 8,700명이라면, 5,001-10,000명 구간에 해당하므로 사용료는 '월 102,000원'입니다.
'엔터프라이즈 요금제'를 사용하는 워크스페이스의 '전체 구독자 수'가 750명이라면, 501-1,000명 구간에 해당하므로 사용료는 '월 64,000원'입니다.
수신거부, 자동 삭제, 다른 주소록에 중복으로 등록된 구독자는 자동으로 구독자 수 계산에서 제외합니다.
요금제 사용 시 주의사항
이용 요금을 줄이기 위해 사용 중인 요금제의 전체 구독자 수 구간을 초과하는 구독자에게 이메일을 발송하는 것은 이용약관에 따라 금지하고 있습니다. 스티비에서 금지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모니터링에 따라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구독자 수 구간을 초과해 이메일을 발송하는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소록 또는 구독자를 삭제, 추가해 이메일을 반복 발송합니다.
동일한 내용을 발송하기 위해 복수의 계정을 생성해 이메일을 발송합니다.
테스트 기능을 활용해 테스트 외의 목적으로 이메일을 발송합니다.
Last updated